닫기
무한 에너지키우는
에너지·자원공학과
home    커뮤니티    갤러리

갤러리

BYI (Busan Young Innovator) 포스터 발표 대상 수상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8-12-07 16:02
조회수
338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300&key=20181219.99099008343


동아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학생들이 최근 부산 해운대 벡스코 컨벤셜홀에서 열린 ‘2018 부산 R&D 주간행사 중 BYI (Busan Young Innovator) 포스터 발표에서 우수포스터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부산 R&D 주간은 2015년부터 시민들과 함께 R&D를 진행하며 부산의 혁신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공을 위한 강연과 R&D 우수성과 발표 및 시민주도 R&D 발표, 부산광역시 R&D 우수성과 전시와 BYI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동아대 에너지자원공학과 석사과정에 있는 김지수, 김양아, 정도현 학생(이하 에너지자원공학과 팀)의 발표주제는 석탄 화력발전소에서 배출하는 석탄회(Coal ash)를 활용한 경량골재 제작으로 석탄회의 재활용률을 높이며 폐기물 자원화에 일조하기 위하여 석탄회의 유해성 평가와 경량골재의 성능평가를 연구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에너지자원공학과팀 김양아 학생은 함께 연구를 진행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았는데, 이렇게 대상을 수상해서 정말 기쁘다. 많은 도움을 주신 차종문 교수님과 연구실 식구들의 응원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